• 최종편집 2023-10-30(월)
 
  • 북부지방산림청, 2023년 숲가꾸기패트롤 운영
숲가꾸기패트롤 운영
[미래환경일보] 북부지방산림청은 올해 서울·경기지역, 강원 영서권 내 산림 현장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9억 1천만원 예산을 투입하여 숲가꾸기패트롤 7개단, 30명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숲가꾸기패트롤이란 산림에서 발생하는 각종 산림피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일자리 사업으로,

북부지방산림청과 소속 6개 국유림관리소에서 선발하며,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 정기 소득이 없는 신체 건강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과 기계톱 및 임업 기계장비 운용 실무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선발한다.

산림 관련 장비 활용이 가능한 숙련 기술자 4~5명으로 구성하여 권역별로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산림피해(산림재해, 덩굴류 등)에 신속히 대응하고, 산림에서 발생하는 위험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주택 지장목, 농경지 지장목, 위험 수목 등을 제거하는 활동을 한다.

한편,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지난해 숲가꾸기패트롤을 운영하여 400여건의 민원을 접수했으며, 주택지장목, 농경지지장목, 위험수목 등 총 2,529본을 처리했다.

임하수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산림민원 해결사 숲가꾸기패트롤의 운영으로 산림 현장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여 국민의 생활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69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산림청, 국민을 위한 ‘산림민원 해결사’ 숲가꾸기패트롤 선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